
[데이원 B2B][경력] QA
데이원컴퍼니
경력 5년 이상
정규직
상시채용

[데이원 B2B][경력] QA
[데이원컴퍼니 소개]
데이원컴퍼니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수많은 도전과 실패, 그리고 약간의 성공을 통해 한국에서 이 시장을 새롭게 정의하며 개척했고, 지금은 이 시장을 리딩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를 때론 매출 규모, 주식 시장 상장 등으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도전의 가치를 알고, 실패를 다루는 법을 알아가며, 성공의 빈도와 크기를 키워나가고 있는 조직과 팀의 역량입니다. 데이원컴퍼니가 임직원 그 누구의 수명보다도 더 긴 100년 이상 지속될 수 있는 회사와 브랜드가 되기 위해, 오늘도 첫날처럼 모두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교육 그 이상, 교육 컨텐츠 그 이상, 한국 회사 그 이상을 꿈꿉니다. 모두에게 좋은 회사는 아니지만, 함께 하면 가장 압축적인 성장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데이원컴퍼니입니다.
[데이원컴퍼니의 B2B 사업부는 기업 고객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교육’을 통해]
우리는 단순히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데서 멈추지 않습니다.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교육이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사의 목표·과업·비즈니스 특성에 맞춤화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합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삼성·LG·SK·기아·POSCO를 비롯한 국내 주요 대기업과 이미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연평균 25%의 성장세로 빠르게 확장 중입니다.
지속 가능하면서도 누구보다 빠른 성장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고객에게 ‘목표 달성에 꼭 필요한 교육’을, 구성원에게는 ‘함께 만들어가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Customer-Centric, Global Optimization, Growth of Our People이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는 이 모든 과정을 뒷받침하는 B2B 사업부의 원동력입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든 같이 해결해나갈 최고의 동료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DT/AI 교육이 곧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
데이원컴퍼니 B2B 사업부는 단언컨대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고 이 흐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그룹을 소개해요]
데이원컴퍼니 B2B 사업부는 기업 고객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교육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
HRD 를 넘어 HRM 까지 빠르게 확장하며, 기업의 성장을 돕는 다채로운 교육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어요.
-
특히 프로덕트 그룹은 기업 고객의 인재 육성과 역량 강화를 돕는 Learning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킬플로, 스킬매치 등 다양한 SaaS 기반 HRD/HRM 솔루션을 통해 기업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어요. 또한, 실제 학습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기능 고도화와 AI 기술 도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 Skillflo
기업 구성원이 수강할 교육을 추천하고, 그 진행 상황과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러닝 플랫폼입니다. 최근에는 AI를 활용한 맞춤형 강의 추천 등 사용자 중심 기능도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 Skill Match
직무 기반으로 스킬을 정의하고, 구성원의 역량을 진단해 필요한 스킬과 교육을 연결하는 SaaS입니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활용해 직무 스킬뿐 아니라 인재로서의 역량까지 폭넓게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정량적 결과와 정성적 관찰을 함께 반영해 더 입체적인 리포트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데이원컴퍼니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 신규 기능 및 개선 사항에 대한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실행
- 웹/모바일 환경에서의 기능·비기능 테스트 수행
- 발견된 이슈에 대한 정밀 버그 리포트 작성 및 재현 시나리오 설계
- PM·개발자·디자이너와 협업하여 품질 이슈 해결 및 사용자 경험 개선
- 사용자 리포트를 기반으로 이슈 원인 분석 및 우선순위 제안
- 반복 업무 동화를 위한 QA 효율화 툴/프로세스 제안 및 실행
[이런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들을 찾고 있어요]
- 5년 이상의 웹/앱 서비스 QA 경험
-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QA 프로세스 운영 경험
-
Jira, Confluence, Notion 등 협업·이슈 관리 도구 활용 경험
-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구조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분
-
소규모 QA팀 혹은 단독 QA로 서비스 품질을 책임진 경험
-
사용자 중심의 시각으로 품질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한 경험
[아래와 같은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들은 조금 더 우대합니다]
- B2B SaaS QA 경험
- 다양한 환경·디바이스에서 QA 수행 경험
- Selenium, Cypress, Appium 등 테스트 자동화 프레임워크 활용 경험
- SQL을 활용한 로그 분석 및 데이터 검증 경험
- QA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개선한 경험
- 단순 검증을 넘어, 사용자 관점의 개선점을 도출한 경험
[해당 포지션으로 데이원컴퍼니에서 근무 후, 얻게 될 수 있는 것들입니다]
-
AI 기반 러닝 플랫폼 품질 보증의 최전선 경험
강의 AI 도우미, 맞춤 추천, 자동 채점 등 최신 AI 기술이 접목된 학습 서비스의 품질을 직접 검증합니다. QA Engineer로서 단순 테스트가 아니라, AI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보증하는 핵심 역할을 경험하며, 생성형 AI 시대에 걸맞은 신규 품질 보증 방법론과 프로세스 설계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 프로덕트 중심의 협업과 문제 해결 역량
PO,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단순히 “버그를 찾는 사람”이 아닌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품질 파트너로서 일하게 됩니다.이를 통해 서비스 기획·운영 전반을 이해하는 QA Engineer, 나아가 제품 임팩트를 설계하는 시니어 QA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유 양식의 이력서와 아래의 질문에 대한 생각을 담은 에세이를 보내주시면, 살펴보겠습니다]
- 자유양식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참여 프로젝트와 QA 경험, 본인이 맡았던 역할 중심) (필수)
- 에세이는 아래의 질문들에 대한 생각을 담아 자유 양식, 제한 없는 분량으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필수)
- 본인이 QA로서 가장 큰 임팩트를 냈다고 생각하는 경험을 소개해 주세요. (어떠한 문제가 있었고,어떻게 접근했는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그 결과 어땠는지)
- SQL, 로그 분석, 자동화 등 툴이나 방법을 활용해 QA 효율성을 높였던 경험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 QA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하거나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 QA로서 과제를 수행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활동이 어떤 것인지 서술하고 본인이 그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 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서비스란 무엇이며, QA는 그 서비스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과정은 단순히 확인이 아닐,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서류전형 > 현장과제 및 1차 인터뷰 (직무핏) > 2차 인터뷰 (컬처핏) > 레퍼런스 체크 > 처우협의 > 최종합격
[이런 환경에서 근무하시게 됩니다]
- 근무형태 : 정규직
- 근무지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west 6,7층
- 급여: 협의
- 근무시간 : 주 5일 / 오전 10시 - 오후 7시 (시차출퇴근제 운영중)